요당리 성지는 크게 성역화 광장, 기도의 광장, 주차장 3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

성역화 광장: 대형 십자가와 성인 순교자 묘역, 중앙제단이 설치되어 있고 그 옆으로 대성당(500석)과 사제관동 (사제관, 식당,화장실), 관리동(소성당, 사무실, 집무실, 성물방) 건물이 있습니다

나) 기도의 광장: 기도의 광장 중앙에는 성모상이 설치되어 있고, 성모상 좌측으로는 십자가의 길이, 성모상 우측으로는 로사리오 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기도의 광장 양옆으로는 휴게공간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특별히 십자가의 길과 로사리오 길은 150여그루의 단풍나무 회랑으로 만들어져 성모님과 함께 예수님이 걸어가신 길을, 순교자들이 걸어가신 길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순례자들이 묵상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습니다.
다)

주차장: 승용차 120대 가량이 주차할수있는 주차공간과 야외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

순례자들이 성지에 도착하면 맨 먼저 기도의 광장에서 십자가의 길이나 로사리오 기도를 바친다.
나) 기도의 광장에서 기도가 끝나면 성역화 광장으로 이동하여 성인 및 순교자 묘역을 참배한다. 이때 한국 순교자들에게 바치는 기도와 125위 시복추진 기도문을 바친다.
다) 묘역 참배 후 미사·성체조배로써 성지 순례를 마친다. 특별히 미사 시간(매일 11시)에는 장주기(요셉) 성인의 유해 침구와 성체 현시가 거행된다.